본격적인 <언리얼을 활용한 VR 게임 크리에이터> 과정의 개발 수업 첫날.
개발을 담당하시는 강사님으로부터 게임업계 동향 전반과 근무환경, 직무 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 진행될 수업 방식을 정리해 주셨다.
직무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생각이 많아졌다. 단순히 언리얼과 VR만을 보고 이 과정을 시작했는데 범위를 넓혀 다양한 직무들을 생각해봐도 좋을 것 같다.
컴퓨터가 생각보다 성능이 좋지 않아 깜짝 놀랐다. 노트북을 가져와야하나?
수업 말미에 주신 몇가지 미션.
1.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 스크랩
게임잡을 통한 검색 및 스크랩을 진행하였다. VR관련 회사가 생각보다 많진 않았지만 도전해 볼만한 직무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 있는 곳은 영화 VFX 회사의 VR사업부
1. 덱스터스튜디오
[미디어 사업본부] VR 개발자 및 아티스트 공고
2. 스튜디오 매크로그래프
인터렉티브사업본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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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부문 |
담당업무 및 우대사항 |
모집구분 |
PM |
경력 : 0명/리얼타임엔진 실무 경력 필수(VR, AR, 언리얼, 유니티, 영상, 게임) |
신입 경력 |
Concept Artist |
경력 : 0명 (VFX, 게임 실무경력 3년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경력 인정) |
신입 경력 |
기획자 |
경력 : 0명 (게임 실무경력 3년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경력 인정) |
신입 경력 |
레벨디자인 |
신입 : 0명 |
신입 경력 |
Programmer |
신입 : 0명 |
신입 경력 |
Modeler |
신입 : 0명 |
신입 경력 |
Animator |
신입 : 0명 |
신입 경력 |
2. 이력서 관련 정보 정리
3. 플레이 게임리스트, 모바일/PC/VR 게임랭킹 검색 및 표 작성
VR게임 랭킹 정보 찾기가 쉽지 않다.
4. 가장 많이 한 게임 리뷰
이건 시간을 가지고 진행할 예정
5. 업무 일지 작성
본 블로그가 이를 위해 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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