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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2020.02.21 55일차 개발일지 - 언리얼실습4

언리얼실습

 

슈터(발사체) 만들기

 

(어제에 이어...)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액터 블루프린트를 추가한다.

 

2. 방향확인용 화살표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3. 이벤트 그래프로 들어가 다음과 같이 노드를 생성하고 연결한다.

(SpawnActor 클래스는 Taget으로 설정할 것.)

 

4. taget 블루프린트로 들어가 ProjectileMovement와 실린더의 위치를 확인한다.

 

5. Initial speed를 조절하여 발사체의 생성 속도를 조절한다.

 

6. 저장 후 블루프린트를 배치한다.

 

7. 확인.

 

카메라 쉐이커

 

1. Camerashake 블루프린트 추가

 

2. Camerashake 블루프린트로 들어가 디테일 수치를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3. 캐릭터 게임모드 편집으로 이동해서 히트 부분에 Apply Damege 끝에 Play world Camera Shake 추가 클래스는 내가만든 쉐이커 블루프린터를 적용하고, Epicenter에 GetActorLocation을 연결한다. Outer Radius의 값도 입력한다.

 

4. 각 블루프린트 저장 후 확인해보면 타깃을 맞추는 순간 반동이 발생됨을 알 수 있다.

 

 

* 참고하면 좋을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