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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2020.02.04 42일차 개발일지

게임 스토리텔링

 

1. 스토리텔링

 

정의)

 

참조 - TED 강좌 데이비드 케이지

 

<비디오 게임이 플레이어를 어떻게 스토리텔러로 바꾸는가?>

 

 

특징)

 

게임은 놀이의 속성이 강하다.

게임 스토리텔링은 플레이어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즐거움이 필수적이다.

게임 스토리텔링은 강력한 디지털 인터렉티브 서사력을 갖는다.

콘텐츠의 리얼리티를 획득하기 위한 개연성, 콘텐츠의 신뢰할 수 있는 보편성, 콘텐츠의 상품가치를 올릴 수 있는 독창성 등의 특징이 있다.

 

2. 게임의 주제

 

정의)

 

주제는 작가가 작품에 그리고자 하는 중심사상이나 핵심 내용이다.

주제의식을 통일성 있게 형성화해 나가야 한다.

게임의 주제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은 결말 구조에서 보여주는 방식이다.

게임의 주제를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은 주제를 표면에 드러내지 않고 스스로 찾아내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주제가 제시하는 메시지를 통해 감동을 느끼기도 하고 해방감이나 성취감을 줄 수 있다.

 

3. 게임의 소재

 

4. 소재별 장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