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일지

2020.02.19 53일차 개발일지 - 언리얼실습2

언리얼 실습

 

* 미닫이문 만들기 (레벨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방식)

 

1. 맵에 문 에셋과 볼륨 트리거를 배치한다.

 

 

2. 트리거 선택 상태에서 블루프린트 - 레벨블루프린트를 연다. 

 

3. Trigger Volume 에 대한 이벤트 추가 - Collision - On Actor Begin Overlap 추가, On Actor End Overlap 추가

 

4. 타임라인 추가 - V+ 버튼을 눌러 커브창을 만든 후, 에펙처럼 키 포인트를 찍는다. 그리고 곡선으로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5. 맵에서 문 에셋 선택 후 블루프린트로 돌아와 레퍼런스 생성 선택

 

6. GetActorLocation 추가 Return Value 당겨서 노드 추가 창에서 변수로 승격 선택

 

7. BeginPlay 이벤트 노드 연결

 

8. SetActorLocation 노드 추가

 

9. 적용된 변수 드래그 앤 드롭 후 'Get [변수명]' 선택

 

10. 노란점 당겨 새로운 노드 검색창에서 + 검색 - vector + vector 클릭

 

11. 다음과 같이 노드를 연결한다.

 

12. 확인 - 플레이어가 다가가면 문이 옆으로 이동하며 열린다.

 

 

 

* 여닫이문 만들기 (액터에 블루프린트 적용하는 방식)

 

1. 블루프린트 - 새 블루프린트 클래스 - 액터 - 경로 설정 및 이름입력

 

2. 컴포넌트 추가에서 문으로 쓸 에셋을 가져온다.

3. 트리거로 사용할 Box collision도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위치시킨다.

 

4. BOX(트리거) 선택 상태에서 이벤트그래프로 들어와 빈 화면에 오른쪽 클릭 

 

Box에 대한 이벤트 추가 - Collision - On Component Begin Overlap 추가, On Component End Overlap 추가

 

5. 타임라인 추가 - F+ 버튼 눌러 커브창을 만든 후, 에펙처럼 키 포인트를 찍는다. 그리고 곡선으로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6. SetWorldRotation 추가 - 구조체 핀 분할

 

7. 노드 연결

 

 

8. 메인 작업창으로 돌아와서 콘텐츠 브라우저를 보면 door가 추가되어 있다.

 

9. 맵에 적용하면 플레이어가 문에 다가가면 문이 열린다.

- 한 레벨에 문이 여러 개라면 액터 블루프린트 방식을 활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