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 기획
1. Status
1차 CP |
2차 CP |
기본 정보, 상태 |
(1차 CP를 토대로) 계산식을 통해 생성되는 요소 |
힘, 매력, HP, 민첩, 지능, 성향 ... |
명중률, 방어도 ... |
* 참조
폴아웃 스탯
아이온 스탯
* 캐릭터 스탯 작성 실습
2. 모션
1. 2D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 각각의 동작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동작조건 충족시 이를 출력하도록 설계
- 한장한장 그려넣어야 한다.
2. 3D 모델링 기술
- 실시간 3D 모델링 렌더링 기술 등장
3. 노멀맵
- 노멀 매핑(normal mapping)은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튀어나온 곳과 움푹 틀어간 곳의 빛을 왜곡시키는 기법으로, 범프 매핑의 구현체이다. Dot3 bump mapping이라고도 한다. 더 많은 폴리곤을 사용하지 않고 세세한 부분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한다. 노멀 맵은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RGB 이미지로 저장되며 여기서 RGB 요소는 법선면의 X, Y, Z 축과 각각 일치한다. - 위키백과
3. Idle
자세
* FSM
Finite State Machine
유한 상태 기계란?
유한 상태 기계는 자신이 취할 수 있는 유한한 갯수의 상태들을 가진다.
그리고 그 중에서 반드시 하나의 상태만 취한다.
현재 상태는 특정 조건이 되면 다른 상태로 변할 수 있다.
유한 상태 기계는 가능한 상태들의 집합과 각 상태들의 전이 조건으로 정의 될 수 있다.
상태들의 노드와 그 노드들을 연결하는 조건의 엣지로 표현할 수 있다(그래프).
전구의 예
전구는 ON / OFF 두가지 상태를 갖는다.
전구는 반드시 둘중 하나의 상태만 취한다.
각 상태는 특정 조건 (스위치 올림 / 내림 ) 에 따라 변한다
전구를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다.
ON : 스위치가 올라가면 OFF로 전이
OFF : 스위치가 내려가면 ON으로 전이
출처 https://ozt88.tistory.com/8
'개발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1.17 32일차 개발일지 (0) | 2020.01.17 |
---|---|
2020.01.15 30일차 개발일지 - 몬스터 기획 (0) | 2020.01.15 |
2020.01.13 28일차 개발일지 - 팀별 시스템 역기획 3 (0) | 2020.01.13 |
2020.01.10 27일차 개발일지 - 팀별 시스템 역기획 2 (0) | 2020.01.10 |
2020.01.09 26일차 개발일지 - 팀별 시스템 역기획 1 (0) | 2020.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