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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2020.01.14 29일차 개발일지 - 캐릭터 기획

게임 캐릭터 기획

 

1. Status

 

1차 CP

2차 CP

기본 정보, 상태

(1차 CP를 토대로) 계산식을 통해 생성되는 요소

힘, 매력, HP, 민첩, 지능, 성향 ...

명중률, 방어도 ...

* 참조

 

폴아웃 스탯

 

폴아웃 시리즈/능력치 - 나무위키

무기의 힘 제한도 없는데다 근접 공격이 가장 천대받던 시리즈인터라 힘의 효용이 시리즈 통틀어 가장 낮다. 사실상 무게 제한에만 영향을 끼친다. 최대 수치가 15로 상승했다. 무게 제한이 200+10S에서 150+5S로 엄청나게 감소했기 때문에 아이템을 많이 들고다니기 위해 힘을 많이 찍었다. 파워 아머를 착용할 경우 최소 11이 되기 때문에 파워 아머 빌드의 경우는 11 이상 찍을 경우 그 이상은 낭비되는 느낌이 있는데, 이는 의도된 설계이다. 파워 아머

namu.wiki

 

아이온 스탯

 

아이온 -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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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on.inven.co.kr

 

* 캐릭터 스탯 작성 실습

 

2. 모션

 

1. 2D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 각각의 동작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동작조건 충족시 이를 출력하도록 설계

 - 한장한장 그려넣어야 한다.

스트리트파이터 류

 

2. 3D 모델링 기술

- 실시간 3D 모델링 렌더링 기술 등장

 

버추어파이터

3. 노멀맵

 

- 노멀 매핑(normal mapping)은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튀어나온 곳과 움푹 틀어간 곳의 빛을 왜곡시키는 기법으로, 범프 매핑의 구현체이다. Dot3 bump mapping이라고도 한다. 더 많은 폴리곤을 사용하지 않고 세세한 부분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한다. 노멀 맵은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RGB 이미지로 저장되며 여기서 RGB 요소는 법선면의 X, Y, Z 축과 각각 일치한다. - 위키백과

 

버추어파이터4

 

노멀맵

3. Idle

 

자세

 

* FSM

 

Finite State Machine

 

유한 상태 기계란?

유한 상태 기계는 자신이 취할 수 있는 유한한 갯수의 상태들을 가진다.
그리고 그 중에서 반드시 하나의 상태만 취한다.
현재 상태는 특정 조건이 되면 다른 상태로 변할 수 있다.
유한 상태 기계는 가능한 상태들의 집합과 각 상태들의 전이 조건으로 정의 될 수 있다.
상태들의 노드와 그 노드들을 연결하는 조건의 엣지로 표현할 수 있다(그래프).
전구의 예

전구는 ON / OFF 두가지 상태를 갖는다.
전구는 반드시 둘중 하나의 상태만 취한다.
각 상태는 특정 조건 (스위치 올림 / 내림 ) 에 따라 변한다
전구를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다.
ON : 스위치가 올라가면 OFF로 전이
OFF : 스위치가 내려가면 ON으로 전이

 

 

출처 https://ozt88.tistory.com/8

 

FSM과 State 패턴

FSM FSM은 주로 Flying Spagetti Monster, 혹은 Finite State Machine를 의미한다. Flying Spagetti Monster 여기서는 Finite State Machine을 설명하려고 한다. Finite State Machine 유한 상태 기계란? 유한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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