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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2020.01.13 28일차 개발일지 - 팀별 시스템 역기획 3

<라이즈 오브 킹덤> 조별 시스템 기획

 

0. 이론

 

컨셉 -----> 시스템 -----> 프로그래밍

               -----------------------------------> 컨텐츠 제작 -----> 플레이테스트

 

<--- 아이디어,구체적  ---------------------  기능구현, 데이터 중심, 구체적 ---> 

 

1. 발표

 

2. 피드백

 

- 프로그래머가 이해할 정도로 단순명료할 것

- 데이터 위주로 정리

- 주요요소의 구조화

- 기획의도, 기능 위주로 정리

- 기능과 효율을 증가시킨다면 구체적으로 얼마나 증가하는지 수치화

- 개요(게임의 소개), 다른 게임과의 비교 분석은 포폴에 넣으면 좋지만 실무에선 불필요

 

* 시스템 기획에 공부하면 좋을 것.

- SQL, DB, 스키마

- 시스템 엔지니어링

- UI/U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