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킹덤> 조별 시스템 기획
0. 이론
컨셉 -----> 시스템 -----> 프로그래밍
-----------------------------------> 컨텐츠 제작 -----> 플레이테스트
<--- 아이디어,구체적 --------------------- 기능구현, 데이터 중심, 구체적 --->
1. 발표
2. 피드백
- 프로그래머가 이해할 정도로 단순명료할 것
- 데이터 위주로 정리
- 주요요소의 구조화
- 기획의도, 기능 위주로 정리
- 기능과 효율을 증가시킨다면 구체적으로 얼마나 증가하는지 수치화
- 개요(게임의 소개), 다른 게임과의 비교 분석은 포폴에 넣으면 좋지만 실무에선 불필요
* 시스템 기획에 공부하면 좋을 것.
- SQL, DB, 스키마
- 시스템 엔지니어링
- 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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